• [브리핑] 조혜민 대변인, 정의당 6기 동시당직선거 토론회 및 유세일정 관련
[브리핑] 조혜민 대변인, 정의당 6기 동시당직선거 토론회 및 유세일정 관련

오늘부터 정의당은 6기 동시당직선거 공식선거운동에 들어갑니다. 이와 관련해 당 대표 후보·당 부대표 후보·청년정의당 창당준비위원장 후보의 토론회 및 유세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유세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일 12일(토) 오후 4시부터 중앙당사 회의실에 마련된 장소에서 당 대표 후보·당 부대표 후보·청년정의당 창당준비위원장 후보들이 모두 유세를 진행합니다. 유세는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날인 21일(월) 오후 7시, 당 대표 후보·당 부대표 후보들이 모여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든 유세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시국임을 감안하여 유튜브 채널 <정의당TV>를 통한 온라인으로만 생중계되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됩니다. 

토론회 일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표 후보 토론회는 우선 당에서 2회 마련할 예정입니다. 1차 토론회는 14일(월) 오후 7시, 2차 토론회는 20일(일) 오후 3시에 당사 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두 차례의 당 대표 토론회는 유튜브 채널 <정의당TV>를 통한 온라인으로만 생중계됩니다. 

당 대표 후보 방송 토론회는 2회 진행됩니다. SBS에서 9월 17일(목) 오후 2시 40분부터 70분간, MBN에서 9월 19일(토) 오전 8시 40분부터 70분간 진행되며, 각 방송사를 통해 생중계 됩니다. 그리하여 당 대표 후보 토론회는 당 자체 토론회 2회, 방송 토론회 2회로 총 4회가 진행됩니다. 

당 부대표 후보 토론회는 9월 13일(일) 오후 3시, 19일(토) 오후 3시로 두 차례 진행되며 청년정의당 창당준비위원장 토론회는 18일(금) 오후 7시에 한 차례 진행됩니다. 장소는 모두 당사 회의실이며 부대표 후보·청년정의당 창당준비원장 후보의 토론회 또한 유튜브 채널 <정의당TV>를 통한 온라인으로만 생중계됩니다. 

정의당의 진로를 놓고 치열한 고민 끝에 출사표를 던진 후보들의 열띤 토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9월 11일
정의당 대변인 조혜민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