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혁신위에 바란다

  • [시민] 최저임금 10000원되면 자영업 망한다! 과연 그럴까?
===========
정말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매국 언론들과 매국 학자들이 이 나라에 기생 하면서 잘 먹고 잘 삽니다.

노동자들 임금이 오르면 기업이 힘든 건 사실 입니다. 이익이 줄어 드니까요! 당연 합니다.

그래서 적절한 임금을 책정을 합니다. 물가 상승률 등 여러가지 고려 해서 임금을 책정 합니다.

헌데 힘있는 기업들이 정치인들과 짜고 노동자들 임금을 지들 멋대로 조정 합니다.

어차피 노동자들은 지들 머슴 들이니까 ... 이는 소기업 영세 기업을 말하는 것입니다.

영세 기업에서 노동하시는 분들은 그 직장을 잃으면 당장 목숨을 내 놓을 정도로 힘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고 싶은 요구도 참으며 벙어리 처럼 일하고 삽니다.

자! 그럼 봅시다.

자영업자들이 알바비 최저 임금 만원으로 올리면 망한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 일까요?

다른 설명 안하겠습니다.

거짓말이고 그런 주장을 하는 사람은 자영업을 하면 안됩니다. 왜? 망하는 건 100% 이니까요.

인건비 때문에 자영업이 망한다는 것은 사업 수완이 아예 없는 남이 하니까 저도 돈벌어 볼 욕심으로 하는

한량 들이 거의 99% 입니다.

자영업에 성공 하신 분들 사업주는 직원들에게 주는 급여는 이미 만원을 넘어서고 대우도 좋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시행 착오를 느끼면서 정말 투자 해야 할 곳을 직원들이라고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초보 쓰레기 모자란 자영업자들은 헛 돈을 많이 씁니다. 과도한 인테리어 물품 구입 등 자신의 헛 된 겉 모습을 위해 돈을 펑 펑 쓰지만

인건비는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망하면 인건비 때문에 망했다고 변명 합니다.  지 잘못을 노동자 인건비로 떠 넘깁니다.

아주 사회의 바퀴벌레 같은 작자들이죠

대한 민국 내 성공하거나 우수한 자영업자들 대상으로 직원들 급여 평균 내 보면 이미 시급은 만원이 훌쩍 넘어 있습니다.

아직도 노동자들을 노예취급 하는 쪽바리 매국노들이 판치고 그에 동조하는 언론들

왜 그럴까요?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매국노들이 숨어서 기생하며 여전히 큰 권력을 누리고 있습니다.

최저 임금 인상 으로 자영업 망한다 이러한 사실이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 됩니다.

정말 그럴까요?  사업 수완도 없는 쓰레기들이 망하면 인건비 탓 합니다. 그런 쓰레기들을 대변 하던 언론들

정의당 정의당도 떳떳 할 수는 없죠!

.

 
참여댓글 (6)
  • dlddlraud

    2020.07.03 04:56:07
    문제의 본질을 흐리고 계십니다. 임금은 수요와 공급의 선에서 결정내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최저임금은 그 가이드라인이라고 보시면 타당할것 같습니다. 강제해야하는 의무가 있다면 업종별 차등지급을 허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공장같이 힘들고 험한일을 하는 사람과 앉아서 드문드문 오는 손님 상대하는 직종과 같은 임금체계를 적용해야한다니요. 저같아도 후자 택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인력난이 괜히 생기는게 아니 잖습니까. 편의점 알바는 시급 8천준다하고 중소기업 시급 1만 2천원 준다고하면 중소기업 생각해볼수있겠네요. 능력이 문제가 아닙니다. 수요와 공급선과 노동의 강도에대한 타당한 보상이 맞아 떨어져야한다는것이지요. 지금 우리나라 경제수준과 내년 경제성장률과 비례에서 볼때. 만원은 너무 과하다고 생각될 뿐입니다.
  • 협력체

    2020.07.03 05:14:56
    문제의 본질을 흐리고 계십니다. 임금은 수요와 공급의 선에서 결정내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최저임금은 그 가이드라인이라고 보시면 타당할것 같습니다. 강제해야하는 의무가 있다면 업종별 차등지급을 허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공장같이 힘들고 험한일을 하는 사람과 앉아서 드문드문 오는 손님 상대하는 직종과 같은 임금체계를 적용해야한다니요. 저같아도 후자 택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인력난이 괜히 생기는게 아니 잖습니까. 편의점 알바는 시급 8천준다하고 중소기업 시급 1만 2천원 준다고하면 중소기업 생각해볼수있겠네요. 능력이 문제가 아닙니다. 수요와 공급선과 노동의 강도에대한 타당한 보상이 맞아 떨어져야한다는것이지요. 지금 우리나라 경제수준과 내년 경제성장률과 비례에서 볼때. 만원은 너무 과하다고 생각될 뿐입니다.
    임금이 1만원이 되면 망한다? 망한다고하기에는 그렇지만 힘들어 지겠지요. 대한민국의 편의점 1만개 이상은 닫아야하구요, 식당이나 기타 다른 업종들은 그만큼의 갭을 매꾸기위해 가격표를 수정하겠지요. 기업들은 물건을 팔아야하는데 손해보고 팔수는 없으니까 물건값 올릴꺼고, 그만큼 체감물가가 상승하고 지갑은 닫힐꺼고 소득이 상승된다한들 기업에서 일자리를 줄이고 폐업하는 개인 자영업자들, 그들이 고용하는 인원들. 그만큼의 일자리 줄어들꺼고.... 무엇보다 소매업이 직격탄이겠지요. 오히려 일자리는 구하고 유지하는 입장에서는 불리해 진다는 것입니다..
  • 메시아

    2020.07.03 22:01:07
    제가 글을 못 쓰긴 하죠? 제글 이해를 못하니

    간단하게 말씀 드릴께요.

    정말 성공 하고 잘 나가는 기업은 직원들 임금에 인색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사업의 기본은 직원이 제 1의 자산입니다. 직원에게 아낌 없이 투자해야 성공합니다.

    그렇지 않은 기업은 세무조사 하면 불법 투성이 어용 투성이 변칙 투성이 입니다.

    노동자가 과도한 임금을 요구 할 때는 문제가 됩니다. 당연하죠

    헌데 대기업이나 성공한 중소 기업 소기업 자영업들 노동자 임금 보면 이미 만원이 훌쩍 넘어 있습니다.

    그건 무얼 의미 할까요?

    임금 인상 하면 기업이 망하고 일자리 줄어 든다?

    이미 망할 기업에 취업 하는 것도 계산 하셔야죠

    당신의 논리는 억지 입니다. 그리고 무지 주관적입니다.

    .
    .
  • 꿈꾸는인생

    2020.07.04 02:02:07
    시급 1만원도 감당할수 없는 사업자는 무능한 사업자라는것 인정합니다

    그렇지만 시급 1만원도 못받는 사람도 무능한 사람이죠.. 시급 만원도 안주는 회사를 왜 입사하나요?
    평균 연봉 4천 아니 7천인 회사도 널렸고.. 걍..의사를 해도 되고.. 판검사를 해도 되고.... 그것도 귀찮으면 건물주를 하면 되는데..

    시급 1만원을 못받는 사람도 이유가 있듯이 시급 1만원을 못주는 사람도 이유가 있는것입니다
    사업주가 수익을 많이 가져가면서 시급 1만원을 안주는것이 아닌 못주는 분들도 나름의 이유가 있을수 있습니다
    삼성등 대기업이나 의사 판검사가 .. 건물주가 되면 간단히 해결되는데.. 시급 1만원이 간절히 원하는 사람도 나름 이유가 있겠지요

    바로 옛날.. 옛날 어르신들이 하는 말이.. 사업같은 생각하지말고.. 직장댕겨라...
    대기업보다 좋은것이 공무원이다..
    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수백만 자영업자들도 장사 때려치우고 삼성이나 판검사나 건물주 되고 싶어한답니다...
    그들도 힘든 을 이랍니다


  • 협력체

    2020.07.04 05:34:57
    문제는 차등적용이 안된다는 것, 영세 개인사업자에게까지 똑같이 적용된다는점, 성공한 자영업자. 좋지요.
    성공한 사람들만 보는게 아니라. 대한민국 평균으로 보자구요. 100이면 100 다 성공하는건 아닙니다. 인정하시죠? 현재 100에서 20이 없어져야한다면 없어져야하는곳이고. 현재 근근히 맞춰가며 운영하는곳이 40이라고 보고. 20은 내가 가저가는거 줄이면 평범해 지는곳 이라 치고....
    님 기준으로 성공이 어느 기준인줄 모르겠지만 20이라고 가정하고요. (평균 임금 이상 가져가면 성공인거죠?)
    문제는~ 40이겠지요, 최저임금 만원 맞춰주면 남 아래서 일하는게 더 많이 받는 그런 수준이 되는 것. 자. 그러면~ 60이 사라지는 곳이라 가정합시다. 40만 살아남을 조건이 됐어요. 나하나 인간답게 일하자고 60을 죽여? 그건 아니라고 봐요. 실제로 그렇게 되기 시작하면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할꺼구요.
    오죽했으면 일자리 불안해서 최저임금 과도하게 올리면 안된다는 의견이 많겠어요.

    최저임금 만원 나쁜거 아닌거 잘압니다. 근데 지금 당장은 아니라는거에요. 목표만 가져다 맞추는 임금 인상이면 영세자영업자 죽이는거죠,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인데 15%이상 인상한다?. ........객관적인 근거가 여기저기 산재해 있는데 어떻게 내년에 만원을 가져다 맞추자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협력체

    2020.07.04 05:56:49
    아 그리고 추가적으로 빈부격차는 불안한 일자리 안정화시키고 비정규직 정규직화 시키면서 인건비 부분에서 비용 절감했던부분 다시 노동자에게 돌려주고. 안정적 일자리 제공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최저임금으로 맞추려고 하기보다는요 ^^ 단기 근로자와 똑같이 돈받고 일하는 세상 싫어요. 대한민국 전체를 하향 평준화 시키려 하지 마세요. 노동은 노동의 가치에 맞게 평가해 주는게 옳다고 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