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심상정, 삼성해고자 김용희 씨 고공농성장 방문
[보도자료]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 삼성해고자 김용희 씨 고공농성장 방문

일시: 2020년 3월 31일 오후 3시 50분
장소: 강남역사거리 철탑 농성장

우리 촛불 정부 하에서도 300일씩이나 지금 고공농성을 하는 노동자가 있습니다. 김용희 씨는 25년 간 해고 투쟁을 했고, 55일간 단식 농성을 했고, 4월 4일 이면 고공농성을 시작한 지 300일이 됩니다. 추운 겨울 모진 바람을 저 위에서 견뎌내도 아직 내려오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김용희 씨는 맨몸으로 노동권을 쟁취하기 위해서 극한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아직 헌법에 보장된 노동기본권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 대표적인 자본입니다. 그 자본에 맞서 싸우는 해고자 김용희 씨입니다. 이 싸움이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이 노동이 당당한 나라로 가기 위해서 반드시 넘어서야 할 삼성의 무노조 경영, 바로 그것을 넘어서야 하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에 극한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그런 글이 올라와서 정말 마음을 졸였습니다만 마음 잘 추스르겠다고 했습니다. 삼성이 빨리 이 극한 상황에서 인간의 존엄을 걸고 하는 이 투쟁에 빨리 응답해 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노동존중사회를 표방한 정부에서도 김용희 님이 안전하게 살아서 내려 올 수 있도록 하루빨리 노력을 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2020년 3월 31일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실
참여댓글 (1)
  • 얼뜨기

    2020.03.31 19:45:46
    비당원이 올리신 포스팅에서 퍼왔습니다.

    "정의당. 강남역 김용희 투쟁에 힘을 보태는 유일한 정당이다. 고마울 따름이다.
    심상정 대표는 사다리 차를 타고 올라가 철탑 김용희 동지를 만났을 뿐만 아니라 삼성 피해자 공동 투쟁 각 단위 이야기를 꼼꼼히 들어 주었다."

    심싱정 대표님, 사태 초기부터 연대 하셨고 현재 출마중인 성남시 양호영위원장 고맙습니다.
    강남구 서초구 권태훈위원장, 윤종현사무국장, 강남구 위원회, 은평구 유동호위원장, 성북구 정주원위원장, 서울시당 학생위원회 채성준동지외 학생당원동지들, 모멘텀, 서울대학위, 허들 ... 모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삼성피해자연대투쟁위에서 정의당을 치하하는 말이 오고갑니다. 뿌듯합니다.

    한가지 대표님 수행팀께 당부 드리고 싶은 점은
    서초구에 있는 농성장인데 서초위원장께 연락을 미리 주셨으면 더욱 좋았을 텐데요.... 향후 일정등에 참조하시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