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로는 비례위성정당 선거법 개정 취지 위배된다 비례위성정당 해체하라 요구하며 비난하지만, "이번 총선 정의당이 참여한 행위 자체가" 이미 비례위성정당 합법적이라 인정했다는 것 아닌가?
정의당 지도부! 입으로는 반대하며 실제로 취하는 행동은 총선 참여하여 비례위성정당 합벅적이라 인정해 놓고는 비례위성정당 창당 비판할 자격이 있는가?
정의당 지도부 당신들이 비례정당 합법적 허용되는 선거법으로 치루어지는 선거판에 참여한 이상, 이런 선거법 주도해서 만든 당신들 실책 대국민 사과하고, 국민의 의사 반영 투표를 왜곡시키고 심지어 도둑질하는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의석 획득을 최소화 한는 것이 정의당 지도부 당신들이 그토록 외쳐대는 소수정당 배려 선거법 개정 취지를 현실적으로 지켜내는 최선의 대책 아닌가?
미래한국당이 허용된 상황에서 정의당 당신들이 진보진영 비례대표정당 창당 양심상 할 수 없더라도, 수구정당과 보수정당 지지하는 각각의 국민들 의사 반영 공정하게 투표에 반영되도록 보장하는 선거를 위해서 진보진영 비례정당 창당에 입닫고 있는게 진보진영 지지하는 국민들을 위해 당신들이 지켜야할 최소한의 양심 아닌가?
그래도 진보진영 비례위성정당 비판하려거든 "비례정당 합법적 허용된 총선 참여하지 말고", 정의당 지도부 당신들이 재소한 미래한국당 무효 헌법소원 인정되어 실시될 재선거 기다리면서나 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