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의당을 아끼고 사랑합니다.
민주당은 진보정당이 아니고 보수정당이라 생각합니다.범진보니 뭐니 하면서 같은 색깔로 보는데 대해서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그리고,자유당 공화당 민정당 한나라당 새누리당 여러 이름으로 바꾸면서 여전히 막강한 이 정치세력은 보수정당이 아니고 사라쟈야할 매국노들의 후세들이라 생각합니다.정의당이 세력을 키워 언젠가는 민주당과 정권을 다투는 시대가 오기를 학수 고대합니다.저는 심상정 대표님 고노회찬의원님의 정치활동 늘 감동하면서 지지해왔습니다. 최근 말씀도 옳다고 지지합니다.하지만 세상 모든일에는 적절한 시기가 있는것 같습니다.저의 짧은 소견 이지만 지금은 제가 바라는 정의당과 민주당이 대결해야 할 시기는 아니것 같습니다.척결해야할 세력이 한둘이 아니고 그들의 힘은 아직도 무서울 정도록 강합니다.개혁 해야 할 과제는 너무 많지만 방해하는 힘은 강합니다.언제 그들에게 모든것을 헌납하고 암울한시기를 맞이해야 할지도 모릅니다.민주당과 협상하지 않으면 저는 정의당이 너무 걱정됩니다.정의당이 가장 큰 상처를 입게될것이 자명해 보입니다.이나라의 적폐 매국노들부터 완전히 제압한다면 정의당이 국민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는 정권을 잡을 기회도 올것이라 믿습니다.그때를 준비하면서 정치력을 발휘하시어 민주당과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댓글 (2)
  • 진보의깃발

    2020.03.05 20:11:00
    국민들 죽어가는 이시국에 추경도 태글거네요~~~
    진짜 어이가 없어서~~~
    무슨 생각을 하고 정치하는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국민없이 정치하려나봅니다!!!
  • yoo72

    2020.03.07 12:45:24
    정의당은 촛불혁명의 정신을 배신할 것인가?
    끝내 자신들의 밥그릇 지키기에 운명을 걸 것인가?
    저는 지금까지 총선에서 지역 후보는 민주당에, 비례 후보는 정의당에 투표를 해왔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번 총선에서 정의당의 행태에 절망하고 있습니다.
    정의당이 이런 식으로 계속 행동하여 적폐세력에게 1당의 자리를 빼앗기게 되고, 적폐청산이라는 역사적 과업을 그르치게 한다면 그 과오는 일제에게 나라를 빼앗긴 것에 버금갈 것입니다.
    정의당은 시대의 흐름을 잘 읽고 신속, 정확한 판단으로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을 피하기 바랍니다.
    정권은 교체되었지만, 아직 주류는 교체되지 않았습니다.
    적폐청산은 진행 중입니다.
    부디 매국노의 자리에 앉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