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지지율 1% 책임질
희망정치 플래너
정민희
.
현재 코로나 19가 확산되어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시는 관계 기관 여러분들, 추가 감염의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지만 헌신적으로 환자를 돌봐주시는 의료/보건 종사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확진자분들의 쾌유와 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정치가 이 시기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코로나 19 확산이라는 국난의 상황에도 어쩔 수 없이 생계를 위해 나서야 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건강과 경제활동이 위축되어 팍팍한 살림살이가 더 힘겨워지는 것도 걱정입니다.
정부는 국민들의 절박함에 응답해야 합니다. 또한 정치권도 절박해야 합니다.
?정부는 예산을 아끼지 말고, 확진을 막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고, 정치권도 정쟁을 멈추고 코로나 19 확진을 막는 데에 있어서 같이 마음을 모아야 합니다.
?정부에 제의합니다.
1. 자영업 영업중단 등 코로나 19 방역에 협조하면서 경제적 타격에 정부가 보상하고 일용직을 포함한 노동자 임금을 보전할 것을 제의합니다.
?2. 가족 중 격리자가 발생하거나 호흡기 및 발병 환자 발생 시 유급 돌봄 병가 인정. 유급병가 및 유급 돌봄 병가에 대해 영세 자영업 고용 노동자에게는 정부가 일부 보상하는 제도를 보장해주십시오!
?3. 저소득층, 노인, 아동에 대한 적극적인 국가적 무상의료지원을 제의합니다.
?위기 상황 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사람은 사회에서 가장 취약한 시민들입니다.
정부는 투명한 정보공개와 소통을 해주어야 하며 정치권은 국민 여러분들의 고통을 분담해야 합니다.
?저는 감염병이 개인의 불행으로 끝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국민들의 삶에 와닿는 제도 마련으로 국민 여러분들과 함께 고통을 나누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