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 제2차 온라인 정견발표회 진행

[보도자료]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 제2차 온라인 정견발표회 진행

정의당은 오늘 오후 6시부터 정의당 뉴스 채널 유튜브 ‘NES정말’을 통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비례대표 후보 제2차 온라인 정견발표회를 진행한다. 

당초 권역별 순회로 예정되었다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변경되어 진행되는 오늘 2차 정견발표회는, ‘세상을 바꿀 4년!’이라는 제목으로 자신이 국회의원이 된다면 제1호로 발의할 법안과 공약 그리고 의정활동 계획 등 정책을 중심으로 정견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오늘 제2차 정견발표회에서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어통역과 함께 정당 행사 최초로 문자통역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청각장애인 중에서 수어를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청각장애인 분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실 경우는 ‘쉐어타이핑 APP'을 통해, PC를 이용하시는 경우는  http://sharetyping.com/을 통해 문자통역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 정의당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접근권을 보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갈 것이다. 

한편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 선출 경선은 만 35세 이하 청년후보 9인을 포함해 총 37명이 출마했고, 지난 22일 제1차 온라인 정견발표회와 23일 무지개 배심원단 1차 정책검증대회 ‘JED'를 진행한 바 있다. 제1차 정견발표회와 정책검증 'JED'는 정의당 유튜브 채널 ’NEW정말‘에서 볼 수 있다.

2020년 2월 26일
정의당 대변인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