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살찐 고양이인 게 싫고, 당신이 서울대 법대에 최연소로 합격한 것(?)도 싫고, SKY캐슬도, 왜 그리 돈도 많은지 싫다. 사노맹출신이라는 당신의 전력도 아니 이건 노코멘트, 당신이 율사이기보다는 학자이기를 희망한다. 왜 이리 대통령을 포함해 율사들의 천지가 됐는지? 무엇보다도 나 보다 한 살 위인 데 왜 그리 젊고 잘 생겼는지 그것도 맘에 안 들고 아무튼 밥맛없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조국이 법무부장관직을 어떻게 수행하는지 보고 싶다.
나는 인사청문회는 물론 대통령선거에서도 이토록 극렬한 일부 야당의 반대와 언론의 보도를 본 적이 없다.
이런 상황을 그 똑똑한 조국과 청와대, 더불어 숲 민주당이 예측하지 못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더 궁금하다, 조국은 법무부장관직을 어떻게 수행할 지, 너무 궁금하다.
그래서 더 더욱 조국의 청문회 강변을 듣고 싶고, 청문회와 상관없이 법무부장관 조국의 미래가 보고 싶다.
국피아(국회의원+청탁자), 법피아(법조+마피아), 핵피아(원전+마피아), 금피아(금감원+마피아), 경피아(해경포함 경찰+마피아), 군피아(직업군인+마피아) 등등,
윗물이 맑아야 아랫 물도 맑은 법, 이 지경이니 나라가 온통 학연, 혈연, 지연 등등 어떻게든지 연결고리를 통해 잇속을 챙겨 아수라장이 된 지 오래...
2015년 국제투명성기구의 부패인식지수 발표, 100점 만점에 56점, 168개국 중 37위, OECD 34개국 중 27위
어떤 책의 '경제 선진국이면서도 개도국의 부패 수준에 머물러 있는 유일한 국가',
'엘리트 카르텔'형 부패 국가, 아~ 아프다.
책에서 본 아프리카의 보츠와나 사람들의 세대를 초월한 애창곡의 한 소절을 소개한다.
안녕, 안녕, 부패여 너에게 작별인사를 전해
우리는 보츠와나에서 태어났지요.
보츠와나의 미래는 우리에게 달려 있어요.
....
어디선가 본 걸로 기억하는 주류 광고 포스터가 기억나 유치하게 적어 본다.
방가, 방가, 위스키 너에게 감사인사를 전해
우리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지요.
너하고내가 남이가 넥타이를 서로 연결해.
사위의 죄악은폐, 친인척 부패 옹호, 간통 및 범죄자 은닉, 청탁논란 등의 비판이 있는 황희를 기용한 세종대왕이 생각난다.
‘미친 춤판을 거둬라’라고 일갈하신 그 분, 비난도 반론도 하기 싫은 이건 뭘까?
'문재인 총살감'이라고 말한 노동투사-슬프고 슬프다,
한통련 사건으로 사형선고를 받고받기전에? 자수를 하고 자백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말씀하신 것으로 기사화 된 제1야당 전 정책위의장
그들을 이해하지도 못하고 잘 알지도 못한다 그래서 옳고 그름을 감히 내가 논할 수는 없다.
폭력전복을 꿈꿨던(확실하다) 사노맹 출신 20대 조국, 50대에 다시 소환된 조국,
당신의 손가락이 가리키는 달을 위해서 당신이 어떻게 할지 정말 기대된다.
나는 부드럽고 세련되고 어우러지는 언론인 출신 이낙연총리, 서울시장 박원순,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남도지사 김경수 등등 이 쟁쟁한 분들과 선의(권력쟁취?)를 다투는 당신을 기대한다.
살찐 고양이가 아닌, 보다 공정한 사회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당신의 그 똑똑한 능력으로 반성과 의무를 다하길 기대한다.
사랑하는 가족을 희생해서라도 후퇴하지 마라.
심상정대표님의 조국후보에 대한 입장표명 이해합니다. 당의 지지를 위해서 그러셨으리라 감히 추정합니다. 초개와 같이 던져버린 안타깝고 슬픈 그 분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이 혼탁한 세상에 맑고 깨끗한 숲 같은 분이 마수에 걸려 먼저 가야만 하는 세상이 되었는지....
별의미도 없는 GSOMIA, 2~3년 전(?)까지는 있지도 않았던 한국과 일본에도 부담이 되지 않는 거 잘 파기 했습니다. 시원하네... 일본이 정보를 제공하면 우리가 북한에 다 넘기지 않는다고, 일본이 밎지 않는데....
북일 외교협상을 위해서도 한일청구권협정에 따른 북한에 불리한 전례를 결코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법을 만드는 기관은 장관 임명절차를 준수해라, 그것도 법을 집행하는 장관을 임명하는데 법을 만드는 국회가 지키지 않는다면 이게 말이 됩니까?
안 판다고 하는데 팔아주세요 하는 거 나는 이상한 데, 팔아 달라고 데모하는 것도 이상한데, 안 파는데 살 수도 없잖아, 그걸 뭘 살라고 애쓰는지,
에이 쪽 팔린다.
카멜슈펴슬림 1미리 피다가 라일락피고 켄트 일본담배 아니지, 특판 3,500원, 4000원 카멜슈퍼슬림(저팬타바코인터내셔널) 보다 500원 싸네, 담배 핀다고 뭐라 그러면 할 수 없고....
그냥 데모도, 비난도, 대응도 하지 말고 우리는 우리의 갈 길을 갑시다.
kill chain(?) 전략적 목표타격
kamd(?) 공중요격
kmpr(?) 압도적 대응
무식해서 영어표현 뭐에 약잔지 공부하겠습니다.
아 정말 쪽팔려, 다른 나라 사람이 보면... 얼굴이 훅 달아오르네,
그 훌륭한 경륜과 경험, 지혜를 가진 분이 그 중요한 질의 시간에 이런 걸 트집 잡고 계시니, 시간도 돈도 아깝고, 진짜 쪽 팔린다.
조국님 얼마나 때려 치고 싶습니까? 잘 버티고 가족이 최고지만 절대로 중도사퇴 이런 거 생각하지 말고 당신이 가리키는 그 달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공정하게 집행해보고 문재인정부와 함께 죽으십시오.
배수진, 임전무퇴, 결사항전, 동생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