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여성위원회, 2018 정의당 여성당원 캠프 "페미니즘 정치, 탐나도다” 개최
[보도자료] 여성위원회, 2018 정의당 여성당원 캠프 "페미니즘 정치, 탐나도다” 개최 
      


정의당 여성위원회가 2018년 11월 24일(토) 오후 1시부터 다음 날 25일(일) 12시까지,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200여명이 참여하는 “2018 정의당 여성당원 캠프 - 페미니즘 정치, 탐나도다”를 개최한다. 

이번 여성당원 캠프는 2018년 #미투, #위드유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 뿌리 깊이 내린 성차별과 성폭력 철폐를 위해 노력한 여성 당원들의 한해를 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결의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또한 6월 지방선거를 뜨겁게 달려온 여성 당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이정미 당대표와 ‘맛있는 정치토크’, 심상정 국회의원과 ‘심블리의 여성이 당당한 나라’, <세여자> 조선희 작가와의 대화, 여성운동 전문가 섹션 강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김종대 국회의원과 다수 지방의원들도 참석해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여성이 당당한 나라를 위해, 정의당 페미니즘 정치 방향을 모아내는 퍼실워크숍을 진행한다. 여성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2018년 끝까지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개혁’과 ‘미투 법안’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여성과 더 다양한 주체들이 정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정치개혁에 나설 것을 다짐한다. 이어 남성중심의 가부장적인 정치 구조에서 성평등한 남녀동수 정치 시대를 향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붙임] 여성당원캠프 식순 

2018년 11월 23일
정의당 여성위원회 (위원장 박인숙)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