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심상정 공동선대위원장, 전북방문 기자회견 연설
[보도자료] 심상정 공동선대위원장, 전북방문 기자회견 연설

전북 찾은 심상정,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큰절 퍼포먼스 ‘정계은퇴 쇼' 될 것"
- 전북도민 삶을 바꾸는 선택은 '대안정당' 기호 5번 정의당
- 정의당 제1야당 만들어주시면 ‘다른 정치’ 보여드리겠다.



(사진출처=뉴스1)

일시: 2018년 6월 11일 오후 1시 20분
장소: 전북도의회 브리핑룸


사랑하고 존경하는 전주시민, 전북도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6.13지방선거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 심상정입니다.

북미정상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이 이미 싱가포르에 도착 했습니다. 전 세계의 관심이 한반도 평화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북미정상회담이 반드시 성공해서 한반도 비핵화는 물론, 남북미 종전선언까지 이어지기를 우리 전북도민과 함께 기원합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열어내고 노무현 대통령이 다져온 평화의 길, 문재인 정부에서 결실 맺을 수 있도록 정의당은 힘을 보탤 것입니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전북도민 여러분 

오늘로 두 번째 전주 방문입니다. 정의당 호남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마지막으로 호소 드립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정당 투표로 제1야당을 교체하고, 촛불정신으로 지방정치를 개혁하는 선거입니다. 

정당투표는 대한민국 정치혁신을 약속하는 전략적 선택, 기호 5번 정의당을 선택해주십시오. 냉전의 끝자락을 부여잡고 생존투쟁 하고 있는 제1야당 자유한국당의 몸부림이 처량해 보입니다. 막말왕 홍준표 대표에 이어 정태옥 대변인의 이부망천에 이르기까지, 국민을 업신여기는 자유한국당을 반드시 퇴출시켜 주십시오. 홍준표 대표의 큰절 퍼포먼스는 ‘정계은퇴 쇼’가 될 것입니다.

전북도민의 삶을 바꾸는 선택 대안야당 기호 5번 정의당입니다. 권태홍 전북도지사 후보를 비롯한 20명의 유능하고 헌신적인 광역, 기초 후보들이 40년 더불어민주당 독점정치를 바꿀 것입니다. 무분별한 개발공약에 맞서 시민들의 건강권과 환경권을 지켜낼 것입니다. 그리고 부패하고 낡은 전북의 지방의회를 과감하게 개혁하는 견인차가 될 것입니다. 

특히 전국에서 가장 고단한 삶을 살고 있는 청년여러분께 호소합니다. 내 삶을 바꾸는 한 표 소중하게 행사하기 바랍니다. 노동이 당당하고 청년과 여성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향해 정의당과 동행합시다. 청년의 당당한 미래를 여는 한 표 기호 5번 정의당입니다.

이곳 전북에서부터 정의당을 제1야당으로 만들어주시고 대안야당으로 키워주십시오. 저희 정의당이 ‘다른 정치’ 보여드리겠습니다. 정의당은 ‘새정치’를 공염불로 만든 안철수의 국민의당과 다릅니다. 저희 정의당에 주시는 한 표는 배신하지 않습니다. 결코 부도내지 않습니다. 정의당에 주신 한 표는 정치 바꾸고, 한반도 평화체제를 뒷받침하고, 민생을 살리는 가치 있는 한 표가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전북도민 여러분

유감스럽게도 호남에서는 적통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전남 목포를 중심으로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이 서로 자신들이 DJ 적자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볼썽사납습니다. 김대중 전대통령께서는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해 어떠한 고난도 마다하지 않고 가시밭길을 걸어오셨습니다. 그것이 DJ 정신의 정수입니다. 

정치인이 가시밭길 걸어야 국민들이 꽃길 걸을 수 있습니다. 정치인이 꽃길만 찾으면 국민이 가시밭길 밟게 됩니다. 선거 때만 되면 적통 운운하며 말장난 하지 말고 국민을 위한 헌신으로 평가받길 바랍니다.

저희 정의당은 정치인이 가시밭길을 가야 국민들이 꽃길 걷는다는 일념 하에 일관되게 민생정책을 펼쳐왔습니다. 비정규직 문제 해결, 대형마트 규제, 카드 수수료 인하에 앞장섰고 갑질 일삼는 대기업, 재벌과 싸워왔습니다. 역대 정권들이 농업을 후진 산업이라고 말하면서 제조업의 희생양 삼을 때 정의당은 농민 편에 섰습니다. 정의당은 시장 상인, 노동자, 중소영세업자, 농민들 꽃길 걷게 하고자 가시밭길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대안정당을 넘어 미래여당을 꿈꾸는 정당 정의당을 호남에서부터 키워주십시오. 

존경하고 사랑하는 전주시민, 전북도민 여러분

지금 이곳에 전북 지역에서 출마하는 정의당의 실력 있고 열정 넘치는 후보들이 서 계십니다. 

전북의 통쾌한 변화, 새로운 10년을 열어갈 적임자 권태홍 전북도지사를 이 전북며느리 심상정이 도민 여러분께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정의당 양승무, 최영심, 유승권 전북도의원 후보는 무능과 부패가 일상화된 전북도정을 획기적으로 바꿀 것입니다. 아울러 정의당 한병옥 정읍시장 후보, 오형수 전주시장 후보를 정읍과 전주의 리더로 크게 키워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이들과 함께 전주, 정읍, 익산, 남원, 완주, 군산 지역에서 기초/비례대표 후보로 나선 정의당의 남궁윤배, 정희문, 한승우, 서윤근, 김수연, 송호진, 강경식, 김윤호, 최봉관, 허옥희, 정지숙, 김은주, 유재동, 박순천 후보들에게도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 보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기호5번 정의당에 주시는 여러분들의 한 표가 내 삶에 가장 가치 있게 투자할 수 있는 한 표입니다. 정의당이 민생을 바꾸고 호남을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꾸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6월 11일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