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심상정 공동선대위원장, 광주 방문 기자회견문
[보도자료] 심상정 공동선대위원장, 광주 방문 기자회견문 

이틀 만에 또 광주 간 심상정, “6.13 지방선거, 광주·호남의 전략적 선택은 정의당입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TV토론 즉각 응해야
- 바른미래당 발끈에 융단폭격, "분에 넘치는 사랑받은 안철수 전 대표가 석고대죄 할일"


일시: 2018년 6월 4일 오전 11시 30분
장소: 광주시의회 브리핑룸



■ 기자회견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6.13 지방선거 정의당 공동 선대위원장 심상정입니다. 오늘은 광주 호남 선거대책위원장 자격으로 광주시민들께 말씀드립니다.

북미정상회담이 8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북미정상회담이 반드시 성공해서 한반도 비핵화는 물론, 남북미 종전선언까지 이어지기를, 우리 광주 시민들과 함께 기원합니다. 저와 정의당은 야당이지만, 불철주야 한반도 평화의 새 시대를 위해 애쓰는 문재인 대통령에게는 조건 없이 협력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제가 이틀 만에 다시 왔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이번 지방선거는 정치를 바꾸고 민생을 살리는 선거입니다. 정당 투표로 제1야당을 교체하고, 촛불정신으로 지방정치를 개혁하는 선거입니다.

광주시민 여러분께 정중히 요청 드립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기호5번 정의당을 전략적으로 선택해주십시오.

대한민국 정치발전 다른 방법 없습니다. 정의당을 키워주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정의당에게 주시는 한 표는 낡은 수구세력 자유한국당을 퇴출시키고 정치개혁을 촉진하는 한 표가 될 것입니다.

정의당에게 주시는 한 표는, 더불어민주당을 똑바로 견인하고 개혁에 박차를 가하는 한 표가 될 것입니다. 정의당이 제1야당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를 확고히 뒷받침하고, 민생을 살리는 정치가 펼쳐질 것입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광주 호남 정치,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됩니다.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지금 광주 시민들의 삶이 전국에서 가장 열악합니다. 각 시도별 경제지표를 드러내는 GRDP는 제주와 세종을 제외하면 광주가 최하위입니다. 광주 청년들의 3명중에 1명은 빚을 지고 있고 평균 부채액은 무려 4000만원을 상회합니다.

40년 더불어민주당 1당 독점 정치가 우리 광주시민들의 삶에 독이 되었습니다. 중앙정부든 지방정부든 견제 받지 않은 권력은 부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만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정의당이 이 광주에서 더불어민주당의 독주를 똑바로 견제할 것입니다. 믿음직한 대안 야당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기호5번 나경채 시장 후보를 주목해 주십시오. 광주에서 나고 광주에서 공부하고, 이제 광주를 역동적으로 변화시킬 리더로 성장했습니다. 저는 나경채 후보가 티비토론 3번만 하면, 우리 광주 시민들께서 광주 시장으로 기꺼이 선택해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런데 유감스럽게도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후보가 일체의 티비토론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정의당 광주호남 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강력히 촉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는 TV토론에 즉각 응하십시오. TV토론은 유권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보장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검증 절차입니다. 이용섭 후보는 광주시민의 알권리를 박탈하고 있습니다. 쩨쩨하고 오만한 자세입니다. 최소한의 민주주의 기본 원칙도 무시하는 후보라면 이곳 민주화의 성지, 광주의 시장이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용섭 후보, ‘네거티브에 대한 우려’를 핑계로 대는 것은 정직하지 않습니다.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검증하는 것도 시장의 도덕성과 자질에 직결된 문제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용섭 후보의 대표 공약인 ‘광주 경제 자유구역’에 대해서도 치열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광주시는 지난 4년 동안 ‘광주형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왔습니다. 노사민정이 합의하고 광주시가 주도하는 합작기업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노사정 사회적 대화를 통한 일자리 늘리기 정책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용섭 후보는 엉뚱하게 ‘광주 경제 자유구역’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경제 자유구역’ 정책은 외국기업에게는 국내기업과는 구별되는 차별적인 특혜를 주고 노동자들에게는 부당한 노동 조건을 강요하는 정책입니다. 이미 대구 등 여러 지역에서 실패로 검증된 정책입니다.

이렇듯 광주시민의 삶을 책임질 후보들의 민생 경제 전략, 티비토론을 통해 시민들께 선택과 검증의 기회를 드려야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후보는 시민들의 요구에 응답해야 할 것입니다. 티비토론 참여를 재차 촉구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제가 엊그제 말바우 시장에서, “심상정은 ‘먹튀 안철수’하고 다르다”고 한마디 했더니 바른미래당에서 발끈했습니다. 정의당을 “민주당 호위무사”라고 폄훼하고 저한테 사과도 하라고 합니다.

바른미래당에게 한 말씀 드립니다. 사과는 저한테 요구할 일이 아닙니다. 준엄한 심판을 받아야 할 사람은 안철수 전 대표입니다. 광주 호남 시민들로부터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은 안철수 전 대표가 시민들께 무릎 꿇고 사죄해야 합니다.

저희 정의당에 주시는 한 표는 배신하지 않습니다. 결코 부도내지 않습니다. 광주시민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정의당에 주신 한 표는 정치 바꾸고, 한반도 평화체제를 뒷받침하고, 민생을 살리는 가치 있는 한 표가 될 것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주 시민여러분

기호 5번 나경채 광주시장 후보를 비롯한 15명의 정의당 후보들께 전폭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이들이 광주의 정치를 역동적으로 바꾸는 견인차가 될 것입니다. 광주시민의 삶을 바꿀 것입니다.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앞당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6월 4일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