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 남동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이혁재 후보, 출마기자회견
일시: 2018년 4월 19일 오후1시 20분
장소: 정론관
■ 이정미 대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정의당 대표 이정미입니다. 저는 오늘 정의당의 인천 남동구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나선, 이혁재 정의당 전 사무총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혁재 후보는 전임 심상정 대표 시절 사무총장의 당의 실무를 이끌었고, 지난 19대 대선에서는 심상정 후보를 도와 당의 선거를 총괄했던 인물입니다. 또한 지금은 저와 함께 우리당 정치자금모금위원회 후원회장으로 힘써 일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지난해 정의당은 거대당을 뒤로하고 정당정치자금 1위라는 쾌거를 기록했습니다. 여러모로 정의당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당을 이끌었던 정의당의 핵심인물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이는 모두 이혁재 후보가 진보정치 발전이라는 단 하나의 목표만 바라보고 달려온 결과입니다. 진보정치를 위해서라면 어디든 가리지 않고 헌신해왔던 그가 인천 남동구에서 이제 또 다른 도전에 나섭니다.
사실 이혁재 후보는 후원회장과 사무총장을 맡기 이전부터 인천의 진보정치 현장에서 20년간 발로 뛰어온 사람입니다. 20년이라는 세월 동안 그가 살아온 삶은, 아직도 인천시민 삶에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 수인선 화물열차 운행 저지 △ 문학산 패트리어트미사일 배치 백지화 △ 부평미군기지 이전 등 각종 현장에서 인천시민과 함께 울고 웃었던 이혁재 후보입니다.
친환경급식 도입이나 인천적십자재활병원 건립 등 시민의 생활을 개선시킬 수 있는 곳에도 항상 이혁재 후보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인천의 실질적 변화를 일궈온 그에겐 이미, 남동구 청사진이 완비된 상태입니다. 긴 세월 펼치지 못한 청사진을 이번 보궐선거를 통해 활짝 열어갈 것입니다.
지금 우리 국회에 가장 필요한 사람은 대한민국 개혁의 속도를 높일 사람입니다. 그렇게 해야만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개혁도 이룩할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에게는 어림도 없는 일입니다. 대통령의 개혁의지를 따라가지 못하고 타성에 젖어있는 더불어민주당으로도 부족합니다. 현재 정부의 개혁을 성공하게 만들고, 문재인 정부 이후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정의당 이혁재 후보를 선택해 주십시오. 국회 6석이 아니라, 7석의 정의당이 만들어진다면 더딘 변화를 획기적으로 움직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개혁의 시대에 가장 걸맞은, 촛불과 닮은 이혁재 후보를 위해 남동구민의 현명한 선택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심상정 국회의원 인사말
안녕하세요. 정의당 국회의원 심상정입니다. 제가 지난 3기 정의당 당대표를 맡았을 때, 또 대선후보로 뛰었을 때, 제가 투수역할을 할 때 포수를 맡아 당의 도약과 발전에 크게 헌신한 ‘팀 정의당’, ‘팀 심상정’의 핵심인물이 이혁재 후보입니다.
이혁재 후보는 인하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역임하고 줄곧 진보정치에 복무하며 우리사회 변화 열망을 다져온 사람입니다.
이혁재 후보야말로 국회에 들어올 준비가 완벽하게 된 후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혁재 후보가 쓴 책 중 ‘코펜하겐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처럼 차별 없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며, 아이를 키우기 좋은 대한민국과 남동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이번 선거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남동구청장 배진교 후보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인천 남동구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정의당에 가장 준비된 후보를 눈여겨봐주시고 남동구의 새로운 도약 위해 주민 여러분께서 이혁재 국회의원 후보와 배진교 구청장 후보를 선택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혁재 인천 남동갑 국회의원 후보 출마선언문
안녕하십니까? 정의당 전 사무총장 이혁재입니다. 지난 4월 17일 민주당 인천시당 경선에서 박남춘 국회의원이 시장후보로 확정됨에 따라 이제 인천 남동갑은 재보궐선거가 치러질 예정입니다. 이에 저는 이번 남동갑 재보궐 선거에 출마의사를 밝히며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국민여러분! 가슴 벅찬 촛불시민혁명으로 민주주의의 역사를 다시 썼습니다. 이제 변화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선거혁명을 일으킬 때입니다. 낡고 무능한 정치, 기득권에 안주하는 정치!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1000만 촛불의 요구는 ‘과감한 개혁’이었고 우리사회 전체에 대한 ‘일대 혁신’이었습니다.
정의당과 이혁재에게 맡겨주십시오.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시민운동과 진보정당을 해온 20년 동안 저는 시민들과 함께 위대한 역사를 써왔습니다. 수인선 화물열차 도심통과를 저지했고 문학산 미사일기지를 철회시켰으며 계양산 골프장 계획을 백지화시켰습니다. 부평미군기지를 반환받고 친환경학교급식을 실시토록 했으며 적십자재활병원을 건립토록 했습니다.
이제 시민들의 힘으로 ‘선거혁명’을 일으켜 주십시오. 이제 여기계신 배진교 후보와 함께 당당히 승리하여 정의당 집권의 초석을 다지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정치를 송두리째 흔들어 놓을 강한 ‘남동풍’을 불러일으키겠습니다.
‘불안한 미래’에 절망했던 국민들의 가슴에 오랜만에 희망의 새싹이 커져가는 요즘입니다. 국민들에게 냉소와 염증의 대상이었던 ‘정치’가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걸 보여주어야 합니다. 저와 정의당은 일명 ‘코펜하겐 프로젝트’를 가동하여 남동구에서 환경과 교육, 문화와 복지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며 행복도시의 전범을 만들겠습니다.
(‘코펜하겐 프로젝트’는 UN에서 선정한 세계최고의 행복도시 덴마크 코펜하겐의 도시행정과 문화, 환경 및 복지정책을 한국에 실정에 맞게 변환시켜 현대적 복지도시 모델을 만들겠다는 구상입니다.)
끝으로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께 요청 드립니다. 이제 박 의원께서는 민주당의 시장후보가 된 만큼 남동갑 국회의원 재선거가 원활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의원직을 조속히 사퇴하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50여일 만에 국회의원 재선거를 치러야할 남동구 유권자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입니다.
인천 남동구에서 펼쳐질 ‘유쾌한 선거혁명’에 국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경력
- 정의당 사무총장 / 심상정 대통령후보 총괄선대본부장 / 정의당 후원회장 (현)
- 민선5기 인천광역시장 인수위원 / 민선5기 연수구청장 인수위원장 /인천광역시 도시계획위원
- (사)좋은친구들 상임이사 / 평화와참여로가는인천연대 청년위원장 / 인하대학교 총학생회장
- 인천출생 / 동암중 / 제물포고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시국사건으로 4년제적. 명예졸업)/ 방송통신대학교 졸업 /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수료
<저서 > 참여예산을 상상하라 / 저성장시대의 도시정책 / 코펜하겐 프로젝트
2018년 4월 19일
정의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