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의 변 |
- 힘찬 부활, 당원과 함께 다시 서는 서대문!
- 안녕하십니까, 서대문 당원 여러분.
- 2023년 제7기 재보궐 선거 서대문구 지역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출마하는 김소망입니다.
- 저는 원칙이 반칙을 이기고 생명이 이윤을 앞서는 세상을 꿈꾸며 정의당에 입당했습니다.
- 그러나 지금 정의당은 안팎으로 수많은 비판을 받으며 위기를 맞았습니다.
- 이에 당은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혁신재창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저는 정의당이 반드시, 혁신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지역위원회를 활성화하고 강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지역운동은 민주주의의 힘이며, 당의 근간이 되기 때문입니다.
- 특히 서대문구 지역위원회는 진보 정당에게 중요한 지역임에도, 위원장의 공석으로 몇 년 동안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 정의당의 혁신재창당과 함께, 서대문구도 혁신적으로 재출발해야 합니다.
- 이에 저는 부위원장으로 서대문의 힘찬 부활에 함께하겠습니다.
- 서대문 지역위의 활성화와 강화를 위해 아래 공약을 당원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 첫째. 서대문 지역위원회의 온라인 소식지를 발간하여, 당원 여러분과 소통하겠습니다.
- 서대문의 소식과 동네의 이모저모, 진보적 의제 등을 모아 당원들이 함께 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소식지를 만들겠습니다.
- 둘째. 서대문 지역 당원 소모임을 활성화하여, 당원들이 관심사에 따라 편하게 모여 삶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을 만들겠습니다.
- 현재 저는 서대문의 영화소모임과 청년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당원 소모임을 통해 당원들의 직접 참여와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과 구상을 적극적으로 펼쳐내겠습니다.
- 셋째.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반대를 비롯한, 서대문에 필요한 조례 제정 발굴에 힘쓰겠습니다.
- 일본의 핵 오염수 방류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답답하고 가슴 아픈 현실에서, 우리 서대문 아이들의 생존을 위해 후쿠시마 방사능 안전급식 조례(가칭) 제정을 외치겠습니다.
- 이를 통해 정의당이 서대문에서 다시 살아나 진보정당다운 의제를 던지고 있음을 지역사회에 확인시키고,
- 나아가 내년 총선에서 정의당의 이름을 당당히 외칠 수 있도록 실천하겠습니다.
- 힘찬 서대문 지역위의 부활,
- 당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나가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